문구소식

뉴스

입점안내 및 업체찾기

TOP

입점안내
제조.유통사
위치찾기
전국문구점
위치찾기
뉴스

동아연필, ‘스마트공장 구축 우수기업’ 현판식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22-01-18 17:17:43
조회수89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 지원을 통한 우수사례 

 

 


좌측 네 번째가 김학재 대표 (사진 출처 : 대전세종중소기업청)

 

  

대전세종중소벤처기업청은 지난 11월 29일, 대전 대덕구 소재 동아연필㈜(대표 김학재)에서 ‘우수 스마트공장 구축기업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현판식에는 김명수 과학부시장, 조재연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동아연필㈜ 김학재 대표, 정태희 대전상공회의소 회장 그리고 문현성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스마트공장 기업의 현판 인증을 통해 구축 기업의 이미지 제고와 함께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을 확대·추진하고자 우수 스마트공장 구축기업인 ㈜동아연필에서 현판을 직접 거는 식을 진행했다.

현판식에서 조재연 청장은 “지역 우수기업의 지속적인 제조혁신 노력을 통해 성공적인 스마트공장을 구축한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며 “기업의 제조혁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역 중소·중견기업이 중소벤처기업부 스마트공장 구축사업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동아연필은 75년 전통의 필기구 제조 명문기업으로, 1946년 설립되어 현재 김학재 대표가 4대째 가업을 이어가고 있는 문구 회사다. 2017년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에 선정된 이후 기존 인력 중심의 노후화 된 공장 인프라 부분을 ICT가 결합된 스마트공장으로 개선했고, 이후, 제조 스마트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2019년에는 창고관리시스템(WMS)까지 도입을 마쳤다. 또 2021년에는 자동생산계획시스템(APS) 구축을 목표로 공장스마트 고도화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 중에 있다.

대전시는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을 추진, 지역 중소 제조기업의 스마트화를 지원하였으며, 2019년부터 현재까지 180여 개 스마트공장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출처 : 문구저널 2022년 12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