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구소식

뉴스

입점안내 및 업체찾기

TOP

입점안내
제조.유통사
위치찾기
전국문구점
위치찾기
뉴스

한국문구유통업협동조합 홈페이지 문구종합플랫폼 10월 1일 오픈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21-10-25 16:56:39
조회수142

 

문구종합플랫폼 오픈 시작과 함께 60개 업체 입점, 일단 성공적

이제부터 모든 문구데이터는 www.k­-mg.co.kr 로

 

 

 

 

한국문구유통업협동조합(이사장 장낙전) 문구종합플랫폼 www.k-mg.co.kr이 지난 10월 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www.k-mg.co.kr은 방대한 문구데이터 수집과 무제한 다운로드가 가능한 홈페이지다.

문구종합플랫폼 개발을 추진해온 장낙전 이사장은 “www.k-mg.co.kr은 명확한 사업영역 구성으로 원하는 사업 분야의 솔루션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사용자 친화적으로 확대 개편했다”고 밝혔다. 또 “www.k-mg.co.kr은 최신 트렌드에 맞게 접근 편리성 강화 및 기기이용 다양성 확보에 초점을 맞춘 홈페이지로, 모바일에 최적화된 크기와 디자인으로 홈페이지의 모든 콘텐츠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오픈해 국내 문구산업 발전에 작게나마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www.k-mg.co.kr은 그간 제조사들이 공들여 출시한 신제품이 제대로 된 홍보도 해보지 못한 채 사라지는 현실을 무척 안타깝게 생각해왔다”면서 “이를 해소하고 빅데이터 시대에 맞게 플랫폼 형식의 홈페이지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각 제조사들이 www.k-mg.co.kr 입점을 통해 전국 문구점에 실시간 자사의 제품과 회사를 홍보할 수 있다.

한국문구유통업협동조합 홈페이지는 9월 한 달간 무료입점 서비스를 진행해왔으며, 10월 1일부터 정식으로 입점료를 부과하게 되는데, 플랫폼 서비스를 알리자마자 60개 업체가 입점을 요청했으며, 현재도 입점 문의가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어 일단은 성공적이라는 평가다.

이밖에도 입점사들은 상품 홍보는 물론, 브랜드 광고를 통해 각 사의 매출을 극대화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전국문구점을 상대로 각 사의 상품이미지와 제품사용 설명서, 홍보영상 외 다양한 제품 정보를 무제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현재 전국에서 실제 운영 중인 오프라인 매장 7,000여 곳의 문구점 정보를 하나의 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문구전문점 외 팬시·선물·잡화점 등 전국에 흩어져 있는 1만여 유통점에 자사의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사이트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방침으로 있어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www.k-mg.co.kr에서는 문구 전체 상품검색은 물론 브랜드, 제조·유통사, 또 해외 브랜드까지도 검색이 가능한 문구 토탈 검색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될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통업체들은www.k-mg.co.kr의 회원으로 가입하게 되면 문구제품 뿐만 아니라, 생활용품 정보, 해외신상품, 전시정보까지도 얻을 수 있어 매장 매출에 직접적인 효과를 기대해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본 조합은 지난 2월부터 홈페이지 개편작업에 들어가 7개월에 걸쳐 필요한 데이터를 모으고, 최신 디자인에 맞게 홈페이지를 확대 개편하였다. 드디어 10월 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하게 된 홈페이지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완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한편 문구종합플랫폼은 비조합원과 일반회원까지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문호를 완전 개방하여 실용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문구데이터베이스 사업은 기존 문구업체들에게 더 실용적이고 회원들의 편의성을 높인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 되면서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그리고 유통인들의 요구를 반영한 수요자 맞춤형 정책정보를 쉽고 빠르게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개편에 따라 조합은 전국에 흩어져 있는 문구점들은 물론, 신제품을 개발해 놓고도 알리지 못하는 어려운 영세기업들의 제품을 쉽고, 재미있고, 빠르게 알려주는 문구플랫폼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장낙전 이사장은 “플랫폼 사업의 성패는 곧 국내 문구산업의 성장과 발전에도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만큼 문구인들의 관심, 그리고 입점을 적극 검토하셔서 문구종합플랫폼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