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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SOFAIR 2021 문구생활산업전 Seoul International Stationery & Office Fair - 4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22-01-06 16:09:22
조회수105

 


 

 

 

X-mas 스탬프투어, 물물교환, SNS 깐부 인증 등 다양한 이벤트

일반 관람객 유치를 위해 X-mas 스탬프투어, 물물교환, SNS 깐부 인증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관람객들을 즐겁게 했다. X-mas 스탬프투어는 관람객이 행사 참여를 신청한 업체 부스를 방문해 스탬프 인증을 제출하면 참여기업이 제품을 증정하는 행사로 참관객의 소지품과 기업의 경품을 교환하는 물물교환, 참여기업 이름이 포함된 사진을 친구 2명에게 공유하고 팔로우를 신청하면 기념품을 증정하는 SNS 깐부 인증 이벤트 등 현장 참관객들을 위한 각종 게임 이벤트도 진행되었다. 올해 처음 시도해보는 이벤트에 관람객들의 참여가 이어졌다.

 

 

문구사랑 선물 캠페인 전개, 전시회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추진

문구업계 3개 단체는 ‘미래는 교육이다!’라는 주제로 ‘문구사랑캠페인’과 함께 문구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미래 가능성이 담긴 ‘문구사랑 선물 캠페인’을 전개했다.
매년 5월 14일(문구의 날)과 10월 9일을 ‘문구사랑DAY’로 정하고 소비자들에게 ‘문구사랑 선물보내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전시 기간 동안에는 참관객들에게 매일 추첨을 통해 문구선물세트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으며, 앞으로도 ‘문구사랑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한국문구산업 4.0을 지향하는 전시회로 육성해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시대가 급속히 진행되어 학교 앞 문방구가 사라지고대형 유통점이 점유하면서 문구 이외의 제품들이 매장을 많이 차지하고 있다비대면 환경이 지속돼 온라인 판매가 확대되고 제조·유통의 구분도 모호해져 이제는 세계시장을 상대로 경쟁해야만 하는 시대가 되었다.

이처럼 급변하는 문구산업 환경 속에서 문구 전시회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문구 수출 촉진과 문구시장의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해왔다앞으로도 SISOFAIR를 통해 문구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문구산업을 이끌어 갈 방향을 제시하는 등 한국문구산업 4.0을 지향하는 전시회를 육성하는데 더욱 힘써야 할 것으로 보인다앞으로 바이어 및 일반 참관객 규모를 늘려나가고 소셜미디어 등 온라인 마케팅 강화문구산업 전문성을 생활산업 전반으로 확장시키고고도화되고 전문화된 산업전시회로 성장 발전시켜 나가야 할 숙제를 남겼다.

문구생활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출 촉진대 소비자 홍보를 통한 내수시장의 확대를 위해 개최된 이번 전시회는 1 5천여 명의 일반 관람객과 300만 달러의 수출 상담을 통해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는데 기여하게 되었다는데 큰 의미를 부여하고 성공리에 폐막되었다.









 

 

- 출처 : 문구저널 12월호